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CEO Message

BNK금융그룹 대표이사 회장 김지완 사진:BNK금융그룹은 글로벌 스탠다드 금융그룹으로 이해관계자와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금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CEO 메시지 글

BNK금융그룹은 부산, 울산, 경상남도의 경제성장과 함께 성장해 온 지역 금융그룹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안정적이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건전한 기업문화 확산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국내 금융회사 중‘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되었으며, 21조 원 규모의 혁신금융을 실천하는 동시에 포용적 금융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금융감독원 주관의‘서민금융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습니다. 나아가 환경경영 국제 인증을 획득하고, 미세먼지 저감, 녹색 공간 조성 등 지역사회 기반의 다양한 환경 연관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지속가능금융 실현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ESG비전 아래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다음의 3대 가치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 금융그룹으로서‘책임있는 성장’을 다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사회책임투자, 그린펀드 등 지속가능금융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BNK금융그룹도 지속가능경영 전략 로드맵에 따라 여신 및 투자 프로세스에 ESG 요소 반영 계획을 세우는 등 지속가능금융을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거버넌스 체계 재정비,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 확대, 핵심 인재 육성 등 다방면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둘째, 지역민, 나아가 국민과‘함께하는 성장’을 이루기 위해 지역 현안과 환경 문제 해결에 동참하겠습니다. 공정과 혁신, 포용을 주요 가치로 삼고 있는 정부 정책에 발 맞추어, 지역 중소기업과 국민을 위한 그룹사 차원의 혁신금융과 포용금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미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금융을 추진하고,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포용적 금융지원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람 중심의 따뜻한 사회를 이뤄 나가겠습니다. 또한 금융그룹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기후변화, 지역사회 환경문제 등 고려한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셋째,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신뢰받는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윤리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그룹 차원의 윤리경영 체계를 공고히 하고, 전자금융사기 예방 시스템 고도화 등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강화, 금융 접근성 확대, 수준 높은 윤리경영 시스템 구현 등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금융회사로 거듭나겠습니다.

BN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해야 한다는 기업 소명을 완수하기 위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특화된 지속가능경영 사업을 집중 추진하고, 인권,노동,환경, 반부패의 UNGC 핵심원칙을 지지하며,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NK금융그룹 대표이사 회장 김지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