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시스템, AI 전문기업 ‘그린다에이아이’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등록일 : 2024.11.19 조회수 : 185
제목: BNK시스템, AI 전문기업 ‘그린다에이아이’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BNK시스템, AI 전문기업 ‘그린다에이아이’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와 고객 중심 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맞손
- 양사 전문 인력의 효율적인 교류를 통해 AI 기술 역량 강화 기대

 

BNK시스템(대표이사 박일용)은 지난 11일 BNK금융그룹 IT 센터에서 금융 특화 AI 전문기업 ‘그린다에이아이’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BNK시스템 박일용 대표와 그린다에이아이 강호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가 보유한 금융 혁신 기술과 역량을 공유해 디지털 금융경쟁력 강화와 고객 중심의 IT 서비스 제공을 취지로 진행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AI 사업 참여 공유 ▲금융 도메인 최적화 기술 연구 개발 ▲AI 성능 개선 위한 기술 지원 등을 함께할 예정이며, 특히 BNK시스템은 AI 전문 인력 확보를 통해 AI 기술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사용자 맟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BNK시스템 박일용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분야의 AI 활용 가능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AI 기술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NK시스템은 그룹 IT 자회사로 계열사를 포함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한 IT 솔루션 개발과 공급을 하고 있으며, 그린다에이아이는 인공지능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국내와 일본의 대형금융사를 대상으로 고객 대응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파일첨부 [사진자료] BNK시스템_ AI 전문기업 ‘그린다에이아이’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