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금융그룹, 올해 두 번째 ‘BNK사회공헌의 날’ 개최
등록일 : 2024.04.22 조회수 : 501
제목: BNK금융그룹, 올해 두 번째 ‘BNK사회공헌의 날’ 개최

BNK금융그룹, 올해 두 번째 ‘BNK사회공헌의 날’ 개최
- 20(토) 오전, ‘BNK’ 소재지역인 부산, 창원, 울산, 서울에서 1400명 임직원 봉사활동 전개
- ‘ESG 경영 실천’ 일환으로 수변 환경 정화 및 생태계 보전 활동 전개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20일(토), 새로운 비전인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2024년 두 번째 ‘BNK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BNK 사회공헌의 날’ 행사에는 ESG경영실천의 일환으로 BNK금융그룹의 주 소재지인 부산, 창원, 울산, 서울 등에서 전 계열사 1400여명 임직원들이 참석해 지역 수변 환경 정화 및 생태계 보전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창원지역에서는 빈대인 회장을 비롯한 450여명의 그룹 임직원이 산호천에 모여 수변 환경정화를 위해 맨발 황토길 조성, 80여 종의 미생물이 들어 있는 ‘EM흙공’ 던지기, 꽃밭 조성, 수변/수중 쓰레기 수거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부산지역 600여명의 임직원들은 주요 생태공원(삼락, 대저, 을숙도)에서 생태계 교란식물인 양미역취 등 제거와 부산의 향토종인 부산꼬리풀 등 자생종 식재 활동을 펼쳤다.

 

울산지역 130여명의 임직원들은 작괘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고, 서울지역에서는 170여명의 임직원들이 한강공원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BNK금융 빈대인 회장은 “올해 두 번째 ‘사회공헌의 날’은 대규모 환경 정화 활동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BNK금융그룹은 그룹 비전인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을 실천하고 기존 계열사 중심의 봉사대를 그룹 중심의 조직 체계로 재편한 ‘BNK봉사단’을 창단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파일첨부 [사진자료] BNK금융그룹_올해 두 번째 BNK 사회공헌의 날 개최.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