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부산은행, 지역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등록일 : 2024.01.22 조회수 : 1167
제목: BNK부산은행, 지역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BNK부산은행, 지역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 1/22~1/24까지 3일간 진행, 부산시 고등학생 36명 대상
- 최신 금융권 트렌드 반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오는 24일(수)까지 3일간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2일(월) 밝혔다.


‘꿈담기’ 진로체험은 2019년 부산은행과 부산시교육청의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 미래 인재양성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부산시교육청에서 선발한 금융권 진로희망 고등학생 36명이며, 금융기관 가상체험 및 주식, 펀드 모의투자 대회 등 최신 금융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박두희 상무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며 “청소년들의 직업관 정립과 더불어 지역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시니어·장애인 등 취약계층 금융교육 ▲BIFC 금융강좌 ▲금융역사관 운영 ▲메타버스 금융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기부사업 분야 16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으며,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파일첨부 [사진자료]BNK부산은행, 지역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