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금융, 상생금융 확대 추진 全 그룹사 대표 긴급회의 개최
등록일 : 2023.11.03 조회수 : 233
제목: BNK금융, 상생금융 확대 추진 全 그룹사 대표 긴급회의 개최

BNK금융, 상생금융 확대 추진 全 그룹사 대표 긴급회의 개최
- 지역상생발전위원회 구성, 3대 전략과제 제시
- 지역 중소기업 ‘성장지원’,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재기지원’, 청년 ‘창업지원’ 적극 추진

 

BNK금융그룹은(회장 빈대인) 3일 회장 주재로 전체 자회사 대표와 CFO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상생금융 추진현황 점검과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은 작년 8월 불확실한 경제상황 속에서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3년간 총 14조 7천억원 규모의 ‘위기극복 동행(同行)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지난 9월말까지 9조 2천억원의 금융지원을 추진해 오고 있다.

 

BNK금융그룹 측은 “상생금융에 앞장서 왔다고 하더라도 지역 고객이 체감하고 있는 고통에 비하면 부족함이 있다고 판단되어 공감할 만한 수준의 추가 상생금융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앞으로 BNK금융그룹은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지역상생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성장지원’,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에 대한 ‘재기지원’, 청년 등에 대한 ‘창업지원’이라는 3대 전략과제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상생금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부 과제를 구체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빈대인 회장은 “제반 환경이 어려워질수록 금융이 더욱 앞장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 금융지원으로 지역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생금융을 적극 확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긴급회의에 참석한 BNK금융 관계자는 “상생금융 확대의 필요성에 대해 그룹 전 계열사가 공감하고 상생금융 확대 방안을 마련해서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파일첨부 [사진자료1] 상생금융 확대 추진 全 그룹사 대표 긴급회의.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