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금융,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 추진
등록일 : 2023.07.11 조회수 : 1110
제목: BNK금융,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 추진

BNK금융,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 추진
- BNK벤처투자, 썸 인큐베이터 육성기업 ‘㈜센디’에 20억원 투자
- 부산은행, 7/19, 국내 주요 VC와 지역 스타트업 등 초청해 투자상담회 개최

 

BNK금융(회장 빈대인)이 그룹 계열사와 함께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

 

먼저, BNK벤처투자가 지역 스타트업에 대한 직접투자를 결정하고 지난 7일, AI 기반 물류 중개 플랫폼인 ‘㈜센디’에 20억원을 지원했다.

 

‘㈜센디’는 데이터 머신 러닝을 통해 운송 수요와 공급을 예측하고 가격, 배차 등을 매칭해 화주와 차주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 시켜주는 실시간 화물 운송 서비스 업체로, 지난 6월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 8기로 선정되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BNK벤처투자의 이번 투자는 빈대인 회장 취임 이후 ‘썸 인큐베이터’ 육성 기업에 대한 첫 지원으로 산업은행, 신한자산운용 등과 함께 총 60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BNK부산은행은 19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썸 인큐베이터(부산 진구 소재)’에서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한 투자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BNK벤처투자를 비롯한 국내 주요 VC(벤처캐피탈)사와 지역 우수 스타트업 등 20여개 업체를 초청해 투자 유치 관련 멘토링, 성장 단계별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업체 간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BNK부산은행 이수찬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 투자는 BNK금융그룹 계열사 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파일첨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