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금융그룹, 조직ㆍ인사 개편 단행
등록일 : 2023.03.29 조회수 : 2117
제목: BNK금융그룹, 조직ㆍ인사 개편 단행

BNK금융그룹, 조직ㆍ인사 개편 단행
- 미래성장, 디지털, 시너지, 브랜드가치에 중점을 둔 조직 구성
- 화합과 안정속에서 경영혁신과 조직 활력을 위한 과감한 세대교체와 인사 쇄신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29일, 지주의 자회사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라는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기능 중심의 조직 슬림화와 함께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자회사는 영업추진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위해 조직개편을 최소화 했다고 밝혔다.

 

조직개편과 함께 지주, 은행 등의 자회사 경영진 인사를 실시해 조기에 경영안정을 기하고 조직 분위기를 쇄신했다.

 

이번 조직개편과 경영진 인사의 핵심은 신성장 전략 체제 구축, 디지털 강화, 그룹 시너지 극대화, 차별화된 브랜드전략 추진, 조직 활력을 위한 새로운 인재 중용 등이다.

 

우선, 그룹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완전한 종합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신성장사업단’을 신설하고 경영전반에 걸친 혁신을 추진한다.

 

신설되는 신성장사업단은 新사업분야 발굴 뿐만 아니라 그룹 차원의 전략적 제휴 추진 등 미래성장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한다.

 

회장 직속의 ‘디지털혁신위원회’도 새롭게 구성된다. 빅블러 시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회장이 직접 디지털 First 경영을 진두지휘하고 자회사의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지주 내 영업지원 조직인 자산관리부문과 CIB(Corporate & Investment Banking)부문, 자금시장부문을 통합해 ‘그룹시너지추진부문’을 신설하고 자회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전략 제시와 계열사 간 공동사업 등을 주관할 계획이다.

 

또한 ‘그룹브랜드전략부문’을 신설해 브랜드전략을 고도화하고, 시장관계자와의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 구축과 유연한 본부조직 운영을 위해 현재 자회사별로 운영 중인 그룹장 제도를 폐지하고 사업본부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BNK금융그룹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른 경영진 인사에서 ‘업무역량’, ‘성과’, ‘도덕성과 윤리성’에 중점을 두고 적재적소의 인재 발탁과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과감한 세대교체로 그룹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 임 : BNK금융그룹 경영진 인사 내용

파일첨부 [BNK금융그룹 보도자료] BNK금융그룹_ 조직ㆍ인사 개편 단행 230329.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