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캐피탈, AI 챗봇 서비스로 고객 편의, 업무 효율 동시에 잡았다
등록일 : 2022.09.30 조회수 : 220
제목: BNK캐피탈, AI 챗봇 서비스로 고객 편의, 업무 효율 동시에 잡았다

BNK캐피탈, AI 챗봇 서비스로 고객 편의, 업무 효율 동시에 잡았다
-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챗봇 서비스 이용
- 한도 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 휴일에도 가능한 대출상담 제공

 

BNK캐피탈(대표이사 이두호)의 ‘AI챗봇 서비스’가 고객 접근성과 편의를 제고하며 업무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BNK캐피탈이 지난해 11월, 업계 처음으로 출시한 카카오톡 기반의 ‘AI챗봇’은 기존 챗봇 서비스와 달리 복잡한 앱 설치 과정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즉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카카오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 싱크(Kakao Sync)’ 기술이 접목되어 고객의 정보 노출 없이도 문의 및 답변이 가능하다.

 

또한, 한도 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한 번에 진행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와 휴일에도 가능한 대출상담 등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BNK캐피탈의 AI챗봇 서비스는 지난 8월말 기준 전체 고객상담 응대 비중의 36%를 차지했으며, 출시 초기에 비해 챗봇을 통한 문의와 신청이 20배 이상 늘어나는 등 고객 편의와 업무 효율 증대도 기여를 하고 있다.

 

BNK캐피탈 정호 D-IT사업본부장은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 결과 고객 편의성 뿐만 아니라 업무효율성 증대에도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일첨부 BNK캐피탈 CI.jpg    BNK캐피탈 AI챗봇.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