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다문화가정 등 10쌍의 새로운 출발!!
등록일 : 2013.01.02 조회수 : 5953
제목: 다문화가정 등 10쌍의 새로운 출발!!

 

다문화가정 등 10쌍의 새로운 출발!!


-8일(목) 기장 BS금융그룹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합동결혼식


BS금융그룹(회장 이장호)과 적십자사 부산지사(회장 배영길)이 지난 10월 베트남 출신의 다문화가정 11가족의 친정식구를 부산에 초청한 데 이어 8일(목) 오후 2시에는 기장의 BS금융그룹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베트남과 중국, 필리핀, 북한이탈주민 등 가정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 10쌍을 위해 합동결혼식을 진행해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갔다.


결혼식 참석대상자는 길게는 5년 전에 한국으로 시집 온 베트남 등의 이주여성가족으로 베트남 국적 7쌍과 중국, 필리핀, 북한이탈주민이 각 1쌍이다. 이중에 베트남출신의 부티뜨어이(23)는 동생 부티남(20)도 지난해 한국으로 시집와 가정을 이루고 있어 관심을 끌었다. 이 자매들의 친정가족은 지난 10월 다문화가정 초청대상에도 포함돼 자녀의 결혼식에도 참석하는 행운을 누렸다.


결혼식은 허남식 부산시장의 영상축하메세지에 이어 BS금융그룹 이장호 회장의 주례사와 혼인서약, 커플링 교환과 신랑신부 폐백과 피로연 등이 이어졌으며 웬만한 시내예식장 결혼식에 버금가는 진행으로 기존 합동결혼식과는 대조를 이뤘다.

특히, 결혼식 후에는 2박 3일간 1인당 100만원 상당의 제주도 허니문을 다녀올 예정이어서 하객들의 부러움을 샀다. 결혼식 비용과 하객 식사 및 허니문 비용 등은 전액 부산은행에서 부담하기로 했다.

 

파일첨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