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금융그룹, 부산시-캠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 2024.11.11 조회수 : 602
제목: BNK금융그룹, 부산시-캠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BNK금융그룹, 부산시캠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업 구조개선 지원을 위한 민··공 협업 지역 내 최초 사례

-최대 연 400명의 고용 유지, 생산유발 연 1300억원의 경제효과 기대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11(), 부산시청에서 부산광역시,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와 함께 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공 협업 부산지역기업 지속 성장 및 고용 활성화 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에는 빈대인 BNK금융그룹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권남주 캠코 사장이 참석하여 지역 내 경영 애로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함께, 고용문화 개선을 통한 자생적 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았다.

 

BNK금융그룹은 내년부터 캠코와 함께 최대 600억원 규모의 부산지역 특화 기업지원 및 고용 활성화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협약에 따라 BNK금융그룹은 부산시 고용정책사업 재정지원, 부산은행, 경남은행, 투자증권 등 계열사를 통한 유동성 위기 기업 추천 공동 투자 동산담보 대출 회생기업 보증서 대출 졸업기업에 대한 우대금리 지원 등 연간 약 300억원 규모의 사업을 진행한다.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과 산업이 공생하고 행정이 긴밀히 뒷받침하는 자생적 경제 생태계 육성을 위한 초석의 의미를 가진다고 전하며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지난 8지역 동반성장 선언문을 채택하고 지역 산업, 중소기업 육성을 중심으로 지역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한 184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지역 대표 현안인 가덕신공항 개항 관련 인프라 개발 업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과, 조선업 선수금 환급보증(RG) 발급을 확대하는 등 지역 특화 산업 육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파일첨부 [BNK금융그룹 보도자료] BNK금융그룹_부산시-캠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jpg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