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등록일 2025.12.12
BNK금융그룹_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 참석
BNK금융, 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 참석
-지역 과학 우수 인재 발굴 및 과학 기술 문화 발전에 후원
-우리는 BNK과학 꿈나무 수상자 50명 선발하여 장학금 전달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10일(수),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5년 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에 참석해 지역 미래 과학 인재들을 격려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는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협의회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부산의 과학기술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 과학 인재를 발굴해 격려하는 자리이다. 올해는 ‘제7회 궁리N 동영상공모전상’, ‘제14회 청년장기려의학상’, ‘제21회 부산미래과학자상’ 및 ‘우리는 BNK 과학 꿈나무상’이 수여되었다.
BNK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우리는 BNK 과학 꿈나무상’은 미래세대가 과학의 가치를 이해하고 탐구심을 키우도록 돕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50일간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 중 우수 참가자 50명을 선발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BNK금융지주 강종훈 부사장은 “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는 지역 과학기술인과 과학 꿈나무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응원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며 “BNK금융그룹은과학 꿈나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과 장학 사업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지역의 우수 학생 발굴과 육성,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BNK 꿈나무 성장 장학금’, ‘BNK 행복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사업을 펼치며 지역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사진설명1] BNK금융그룹(회장빈대인)은 10일(수),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5년 부산과학문화상 시상제’에 참석해 지역 미래 과학 인재들을 격려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