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부산은행, 부울경 197개 우수상권 제대로 노린다
등록일 : 2011.04.01 조회수 : 5286
제목: 부산은행, 부울경 197개 우수상권 제대로 노린다

 

-30일부터 중심, 특화상권 자영업자 대상 BS문전성시 대출 출시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이 부울경 지역의 중심 및 특화상권 등 우수 상권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한 대출상품을 출시해 31일부터 천억 원 한도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부산은행 여신기획부에서는 소상공인진흥원의 상권지도를 바탕으로 2시간 동안의 유동인구를 파악해 북구 덕천역 뉴코아 인근, 해운대구 세이브존 인근, 김해세무서 사거리, 울산대 바보사거리 인근 등 부울경 지역 197개의 중심상권을 선정했다. 

 

본인이 영업하고 있는 지역이 해당 상권에 포함되는지 여부 등 자세한 정보는 가까운 부산은행 영업점에 문의하면 되고, 해당 상권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상가 권리금이 3천만 원 이상 또는 토지이용계획원에 용도지역이 중심상업지역인 경우도 대출대상에 포함된다. 


신용대출과 부동산 담보대출로 구분해 운용하며 신용대출의 경우 신용등급의 승인 구간을 확대하고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법적으로 공제해야 하는 상가 소액보증금 발생액의 50%를 추가로 지원하는 등 대출한도를 기존 자영업자 대출보다 10% 가량 늘렸다. 


최대한도는 신용의 경우 1억 원, 담보대출의 경우 20억 원이며 신규 창업의 경우에도 최대 4천만 원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기존 자영업자 대출보다 0.2%~0.5%가량 낮춰 신용대출의 경우 6~7%대이고 담보대출은 5% 수준의 금리가 적용되며 은행 자체 감정수수료 및 신용평가수수료도 면제된다 . 


업무 프로세스도 간소화해 부가세 공급증명원이나 재무제표 등 소득이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대출한도와 승인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 대출을 받은 모든 고객은 부산경제 진흥원에서 실시하는 20만원 상당의 창업 및 경영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경렬 여신기획부장은 “ 이번 BS문전성시대출은 부울경 우수상권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저렴한 금리로 필요자금을 간편하게 지원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전했다

 

파일첨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