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BNK 금융그룹

주메뉴

Global Menu


보도자료

BNK금융, 나눔 실천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실시
등록일 : 2021.12.16 조회수 : 1280
제목: BNK금융, 나눔 실천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실시

전통시장에는 활기를! 이웃에는 온정을!
BNK금융, 나눔 실천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실시

- 12/16~17, 부울경 지역 전통시장에서 1억5000만원 상당 물품 구입해 지역 복지시설에 전달

 

BNK금융(회장 김지완)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16일과 17일 양일,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1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매한다.

 

먼저 16일 오전,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을 비롯해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 BNK캐피탈 이두호 대표이사 등 그룹 임직원 60여명은 부전시장과 부산진시장, 동래시장, 깡통시장, 새벽시장 등 부산 지역 5개 전통시장을 방문해 50여개 점포에서 물품을 구입했다.

 

물품 구입 후에는 인근 식당에서 지역 상인들과 식사를 같이 하며 시장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산은행은 이날 점심시간 해당 식당을 방문한 모든 시민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나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17일에는 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과 경영진들이 창원 명서시장과 울산 신정시장, 김해 삼방시장, 진주 자유시장 등지의 40여개 점포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상인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한다.

 

BNK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구매한 1억50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물품은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지역 복지시설 40여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과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BNK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지역의 지속가능한 미래 창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기부, 임직원 환경보호 실천 캠페인, 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파일첨부 BNK금융_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2).jpg    BNK금융_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1).jpg   
목록